고객제안

  • 한국장학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혹은 국민이 한국장학재단의 경영 및 업무운영 전반에 관한 개선 또는 발전방안 등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 제안 접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홈페이지)과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우편 및 방문 : (41260)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41 영남타워 24층 한국장학재단 고객지원부(고객제안담당자)
    • 욕설, 성희롱, 요지불명, 사업무관, 지속반복 등의 민원을 반복하여 등록할 경우 민원업무담당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안처리절차
  • 01

    고객제안 등록
    (연중)
  • 02

    접수 및 유효성 검토
    (등록후 8 영업시간 이내)
  • 03

    소관부서 검토 및 예비채택
    (접수 후 14일 이내)
  • 04

    예비심사*
    (분기별 1회)
  • 05

    본심사**
    (연중 1회)
  • 06

    우수제안 선정 및 포상
    (사유 발생 시)
  • 07

    제안시행
    (연중)
  • * 예비심사: 본심사 상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절차
  • ** 본심사: 예비심사를 통해 상정된 건 중 최종 우수제안을 선정하기 위한 절차
  • ※ 예비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 고객제안 상정 건이 없을 시 본심사 생략 가능
제안 대상 및 담당부서
제안 대상 및 담당부서
종류 구분 세부내용 소관부서
정책/일반 제안 사업관련 국가장학금 Ⅰ·Ⅱ유형 등 국가장학부
우수장학금, 글로벌장학사업 등 우수장학부
희망사다리 Ⅰ·Ⅱ유형, 국가근로장학금 등 청년취업장학부
고교취업연계장려금 등 고졸취업장학부
복권기금장학금, 교육급여바우처 등 초중등장학부
멘토링, 기부금 조성, 교육기부 등 인재육성장학부
학자금대출 등 학자금대출부
대출상환 및 연체 학자금상환부
부실채권, 채권보전, 분할상환 등 신용지원부
연합생활관 등 청년기숙사부
권역별 창업지원형 기숙사 등 청년창업지원부
기타 분야 해당부서
경영관련 생산성 향상, 조직효율성 기획조정부
반부패, 청렴도 제고 인사부
재단 이미지 향상, 홍보 등 국민소통부
기타 분야 해당부서
선정기준 및 포상

제안 내용의 개선효과, 실현성, 경제성, 창의성, 노력도 등을 평가

선정기준 및 포상
구분 포상
최우수상(1명) 이사장 상장 및 포상금 50만원
우수상(2명) 이사장 상장 및 포상금 30만원
장려상(4명) 이사장 상장 및 포상금 10만원
참가상 재단 기념품

※ 제안이 채택되었으나 우수제안으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 '참가상' 지급

※ 제세공과금 포함 금액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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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 법령 그 밖에 사회적 관습에 위배되는 사항
    • 단순히 주위 환기, 진정, 비판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기타 제안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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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자
고객지원부  |  김한규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