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ARS란 음성을 통해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하는 전화상담서비스입니다.

ARS 운영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상담원 연결 집중시간은 11시부터 14시오니 그 외 시간을 이용하시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욕설, 성희롱, 요지불명, 사업무관, 지속반복 등의 민원을 반복하여 등록할 경우 민원업무담당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599-2000

  • ※ 이용요금안내(유료)
  • - 유선전화 : 시내, 시외 동일 시내요금
  • - 휴대전화 : 부가통화 서비스 요금 기준

02-6250-9500

  • ※ 이용요금안내(유료)
  • - 유선전화 : 시내, 시외에 따라 차등요금
  • - 휴대전화 : 음성통화 서비스 요금 기준

전화버튼1 국가장학금

  • 전화버튼1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 전화버튼2 서류제출 안내
  • 전화버튼3 신청현황 조회
  • 전화버튼4 팩스서류 접수확인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2 학자금대출

  • 전화버튼1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 전화버튼2 학자금대출 지급실행 안내
  • 전화버튼3 신청현황 조회
  • 전화버튼4 팩스서류 접수확인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3 학자금 지원구간

  • 전화버튼1 학자금 지원구간 결과확인
  • 전화버튼2 학자금 지원구간 최신화신청 방법 안내
  • 전화버튼3 가구원 정보제공동의 방법안내
  • 전화버튼4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절차 안내
  • 전화버튼5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방식 안내
  • 전화버튼6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4 대출상환

  • 전화버튼1 대출현황 및 원리금 상환예정일 안내
  • 전화버튼2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연체 안내
  • 전화버튼3 취업후상환학자금대출 자발적상환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5 신용회복

  • 전화버튼1 채무종합 현황조회
  • 전화버튼2 가상계좌 상환안내
  • 전화버튼3 상환방법 안내
  • 전화버튼4 분할상환내역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6 우수장학/근로장학/인재육성

  • 전화버튼1 우수장학안내
  • 전화버튼2 국가근로 장학안내
  • 전화버튼3 인재육성사업/푸른등대 기부장학금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7 취업연계 지원사업(고교장려금, 희망사다리)

  • 전화버튼1 고교취업 지원사업
  • 전화버튼2 희망사다리 장학사업

전화버튼8 교육급여 바우처

  • 전화버튼1 사업 안내
  • 전화버튼2 계속사용 자동신청
  • 전화버튼3 2024년 신규 신청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 고객상담센터 대표 상담전화 : 1599-2000, 02-6250-9500
  • 연체관련(6개월이내) 대표 상담전화 : 1599-2230
  • 기한이익상실(6개월이상 연체) 이후 연체관련 대표 상담전화 : 1599-2250
  • 농어촌융자[무이자대여] 연체/신용회복지원 상담전화 : 1599-2270
  • 우수, 근로장학 및 인재육성사업 상담전화 : 1599-2290
  • 취업연계 지원사업 상담전화 : 1800-0499
서류제출 관련 FAX 번호안내
  •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서류 제출 : 1800-3901
  • 해외이주 및 유학신고 : 1800-3903
  • 개인정보변경(서비스이용자 개명 및 주민등록번호 변경) : 1800-3904
  • 가상계좌 발급 / 자동이체계좌 등록 및 변경 : 1800-3905
  • 가구원 동의 철회 및 재외국민 입학전형사실확인서 : 1800-3906
  • 농촌학자금융자 심사(보호자자격 변경, 농어업종사 증빙서류) : 1800-3907
  • 가구원 오프라인 정보제공 동의 : 1811-3922
  • 학자금대출 증명서 발급 신청서 : 1811-3923
  • 사망 채무면제 한정승인 판결문 / 개인회생 판결문 : 1811-3926
  • 개인정보 변경(부실채권 보유자) : 02-3419-8851

※ FAX 서류제출은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가능(홈페이지 점검 등 제출 불가한 사유 발생 시 별도 공지 예정)

※ 제출서류는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평일 09시~18시) 동안 확인하고 있으며, 팩스 정상 접수 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안내

※ 제출 서류 페이지 별 여백에 고객정보(고객명, 연락처) 기재 후 제출 시, 서류 확인 소요 시간 단축 가능

※ 서류 식별 불가 등의 사유로 추가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고객지원부  |  박소담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