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화상담

ARS란 음성을 통해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하는 전화상담서비스입니다.

ARS 운영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상담원 연결 집중시간은 11시부터 14시오니 그 외 시간을 이용하시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욕설, 성희롱, 요지불명, 사업무관, 지속반복 등의 민원을 반복하여 등록할 경우 민원업무담당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599-2000

  • ※ 이용요금안내(유료)
  • - 유선전화 : 시내, 시외 동일 시내요금
  • - 휴대전화 : 부가통화 서비스 요금 기준

02-6250-9500

  • ※ 이용요금안내(유료)
  • - 유선전화 : 시내, 시외에 따라 차등요금
  • - 휴대전화 : 음성통화 서비스 요금 기준

전화버튼1 국가장학금

  • 전화버튼1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 전화버튼2 서류제출 안내
  • 전화버튼3 신청현황 조회
  • 전화버튼4 팩스서류 접수확인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2 학자금대출

  • 전화버튼1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 전화버튼2 학자금대출 지급실행 안내
  • 전화버튼3 신청현황 조회
  • 전화버튼4 팩스서류 접수확인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3 학자금 지원구간

  • 전화버튼1 학자금 지원구간 결과확인
  • 전화버튼2 학자금 지원구간 최신화신청 방법 안내
  • 전화버튼3 가구원 정보제공동의 방법안내
  • 전화버튼4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절차 안내
  • 전화버튼5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방식 안내
  • 전화버튼6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4 대출상환

  • 전화버튼1 대출현황 및 원리금 상환예정일 안내
  • 전화버튼2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연체 안내
  • 전화버튼3 취업후상환학자금대출 자발적상환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5 신용회복

  • 전화버튼1 채무종합 현황조회
  • 전화버튼2 가상계좌 상환안내
  • 전화버튼3 상환방법 안내
  • 전화버튼4 분할상환내역 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6 우수장학/근로장학/인재육성

  • 전화버튼1 우수장학안내
  • 전화버튼2 국가근로 장학안내
  • 전화버튼3 인재육성사업/푸른등대 기부장학금안내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전화버튼7 취업연계 지원사업(고교장려금, 희망사다리)

  • 전화버튼1 고교취업 지원사업
  • 전화버튼2 희망사다리 장학사업

전화버튼8 교육급여 바우처

  • 전화버튼1 사업 안내
  • 전화버튼2 계속사용 자동신청
  • 전화버튼3 2024년 신규 신청
  • 전화버튼0 상담원연결
  • 고객상담센터 대표 상담전화 : 1599-2000, 02-6250-9500
  • 연체관련(6개월이내) 대표 상담전화 : 1599-2230
  • 기한이익상실(6개월이상 연체) 이후 연체관련 대표 상담전화 : 1599-2250
  • 농촌학자금대출[무이자대여] 연체/신용회복지원 상담전화 : 1599-2270
  • 우수, 근로장학 및 인재육성사업 상담전화 : 1599-2290
  • 취업연계 지원사업 상담전화 : 1800-0499
서류제출 관련 FAX 번호안내
  •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서류 제출 : 1800-3901
  • 해외이주 및 유학신고 : 1800-3903
  • 개인정보변경(서비스이용자 개명 및 주민등록번호 변경) : 1800-3904
  • 가상계좌 발급 / 자동이체계좌 등록 및 변경 : 1800-3905
  • 가구원 동의 철회 및 재외국민 입학전형사실확인서 : 1800-3906
  • 농촌학자금대출 심사(보호자자격 변경, 농어업종사 증빙서류) : 1800-3907
  • 가구원 오프라인 정보제공 동의 : 1811-3922
  • 학자금대출 증명서 발급 신청서 : 1811-3923
  • 사망 채무면제 한정승인 판결문 / 개인회생 판결문 : 1811-3926
  • 개인정보 변경(부실채권 보유자) : 02-3419-8851

※ FAX 서류제출은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가능(홈페이지 점검 등 제출 불가한 사유 발생 시 별도 공지 예정)

※ 제출서류는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평일 09시~18시) 동안 확인하고 있으며, 팩스 정상 접수 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안내

※ 제출 서류 페이지 별 여백에 고객정보(고객명, 연락처) 기재 후 제출 시, 서류 확인 소요 시간 단축 가능

※ 서류 식별 불가 등의 사유로 추가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고객지원부  |  엄효정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