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선정제안

'19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9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최우수상
  • 제안제목 : 홈페이지 장기미상환 예정자 화면 개선요청
  • 주요내용 : 우편으로 오는 장기미상환자 안내 내용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장기미상환자 안내, 중도상환방법, 소명신청 방법 등 추가)
우수상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이러닝 동영상 기능 개선 요청
  • 주요내용 : 기 수강부분 이동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편리하게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개선
  • 제안제목 :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한도금액 미만 거절값에 대한 추가 설명 요청
  • 주요내용 : 홈페이지 내 학생별 탈락사유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구분 표기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개선
  • 제안제목 : 무이자대출 이용학생의 이자발생 시점에 해당내용 고지요청
  • 주요내용 : 이자발생 안내를 통해 상환인식 제고 및 관련 민원 방지
  • 제안제목 : 상환달력 제공 요청
  • 주요내용 : 상환일정 확인 시 달력 등 시각적 효과를 활용하여 직관적으로 상환일정 확인 가능
  • 제안제목 : 국가근로장학금 업무계획서 모바일 제출기능 추가요청
  • 주요내용 : 모바일 앱에서도 업무계획서 및 교육 이수보고서를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
장려상
  • 제안제목 : 고졸후학습자 장학금 범위 확대에 따른 홈페이지 용어 수정
  • 주요내용 : 고졸후학습자 장학금 범위 확대로 인한 기재 변경
'18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8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우수상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시 연령 조건 개선
  • 주요내용 : 만 55세 초과자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심사 요건 개선 제안
장려상
  • 제안제목 : 드림장학금 성적완화로 면접기회 확대
  • 주요내용 : 각 학교의 특수성 고려 및 등급기준 완화를 통해 면접기회를 확대하여 우수학생들의 지원기회 제공 요청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승인 SMS 문구 수정
  • 주요내용 : 학자금대출 승인에 대한 SMS문구 개선
  • 제안제목 : 이체약정등록 시 팝업 문구 개선
  • 주요내용 : 이체약정 등록 시 설정한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팝업생성
  • 제안제목 : 앱 알림기능, 국가근로 대표번호 안내 등
  • 주요내용 : 모바일 앱 알림기능 생성, 국가근로 상담센터 번호 홈페이지 기재 등
  • 제안제목 : 학자금 지원구간 최신화신청 결과 값 추가(보완항목 요청)
  • 주요내용 : 최신화신청 결과 항목에 인용, 거절 외 '보완' 항목 추가
'17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7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장려상
  • 제안제목 : 휴대전화 미소지자 인증대안 마련
  • 주요내용 : 한국장학재단의 각종 온라인 접수 시 해야 하는 휴대전화 인증 대체수단 마련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신청 시 대출희망일자 삭제
  • 주요내용 : 학자금대출 신청 시 대출희망일자 삭제요청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실행화면 개선
  • 주요내용 : 학자금대출 실행화면에 등록금 및 생활비대출 신청기간, 시간 안내 요청
  • 제안제목 : 상환일정 조회화면 수정
  • 주요내용 : 전체 상환일정 조회 및 다운로드 기능 구현
'16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6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우수상
  • 제안제목 : 취업후 상환 학자금 생활비 대출 관련 정확한 내용 표기
  • 주요내용 : 일반상환대출 사전승인과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에 대한 학자금 지원구간 심사내용 분리 설명 및 충분한 표기
장려상
  • 제안제목 : 홈페이지 국가장학금 신청현황 개선
  • 주요내용 : 국가장학금 신청현황페이지에서 현재 상태를 세분화하여 안내
  • 제안제목 : 온라인 상담 및 문의 시 첨부파일 등록 기능 추가
  • 주요내용 :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및 전자민원 등록 시 첨부파일 업로드 기능 추가
  • 제안제목 :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이체약정 등록 관련 개선
  • 주요내용 : 이체약정 등록 시 상환횟수 입력 부분을 선택값으로 변경하고, 상환지정일이 휴일인 경우 자동 인출이 되지 않는 점 표기
'15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5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우수상
  • 제안제목 : 국가 교육근로기관 평가제도 도입
  • 주요내용 : 장학생을 대상으로 근로 종료 후 근로기관 평가 시스템 도입
장려상
  • 제안제목 : 정기채무자신고 안내 시 설명 보강
  • 주요내용 : 신고내역 예시를 통한 정기채무자신고 안내 강화
  • 제안제목 : 이중출금 관련 안내 강화
  • 주요내용 : 중도상환 및 원리금상환 시 이중출금에 대한 안내문구 강화
  • 제안제목 : 상환완료 축하 메시지
  • 주요내용 : 대출금 전액 상환완료 시 팝업 창 또는 이메일을 통해 축하 메시지 전달
'14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4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우수상
  • 제안제목 : 휴대폰 앱을 이용한 대출 상환
  • 주요내용 :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대출 상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편의 제공
  • 제안제목 : 상환 한눈에 보기
  • 주요내용 : 홈페이지 상에서 본인의 상환 관련 항목을 한 눈에 표로 볼 수 있게 함으로써 효과적인 상환 관리
  • 제안제목 : 개인별 대출 상환 스케줄표
  • 주요내용 : 개인별 상환 스케줄표 및 앱 알림서비스 기능 제공으로 고객편의 제고
장려상
  • 제안제목 : E-러닝 이수 시 진행도 자동저장
  • 주요내용 : E-러닝 이수 시 진행도가 자동으로 저장되도록 하여 E러닝 학습 편의 제고
'13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3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우수상
  • 제안제목 : 중복지원 해소방법 명시
  • 주요내용 : 홈페이지 내 중복지원 해소방법에 대한 안내를 보완하여 고객의 자발적 해소 유도
  • 제안제목 : 제출서류목록에 대한 정확한 안내
  • 주요내용 : 통합신청 시 필수서류목록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통해 고객의 오제출 및 혼란 감소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e-러닝 자료의 문서화
  • 주요내용 : e-러닝 자료를 자료실에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여 고객의 접근성 및 이해도 향상
'12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2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장려상
  • 제안제목 : 제출서류 도착 SMS 알림서비스
  • 주요내용 : 제출 서류가 도착할 시 SMS 서비스를 통해 접수여부를 알려줄 수 있도록 함
  • 제안제목 : 정기 채무자 신고메일의 효과적인 방법
  • 주요내용 : 메일에 [한국장학재단] 등 기관명 및 사업명을 명시하여 스팸 메일으로 오해를 방지‚ 메일에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 페이지 이동이 쉽도록 연결함
  • 제안제목 : 레터링 서비스 도입
  • 주요내용 : [1666-5114 한국장학재단]으로 표시되도록 레터링 서비스를 도입하여 보이스 피싱의 오해를 방지함
'11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1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최우수상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의 바른 이해를 위한 용어설명 등
  • 주요내용 : 대출상환방법 등 신입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에 대한 설명, 홈페이지 구성 등 혼란을 주는 내용 개선
우수상
  • 제안제목 : 각 대학 홈페이지에 장학재단의 대출상품안내 게시 요청
  • 주요내용 :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확인하므로, 재단의 장학 및 대출 상품 및 일정 관련 게시물을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 혹은 링크 연결
우수상
  • 제안제목 : 각 대학 홈페이지에 장학재단의 대출상품안내 게시 요청
  • 주요내용 :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확인하므로, 재단의 장학 및 대출 상품 및 일정 관련 게시물을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 혹은 링크 연결
장려상
  • 제안제목 : 학자금 대출 납기일 통합
  • 주요내용 : 여러 건의 학자금 대출을 받는 학생이 많은데, 이자 납입일이 상이하여 이자납입이 번거로움. 납입일 통합하면 상기하기 쉬워, 연체율 감소효과 기대
장려상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원금상환 도래일 및 이자알림 서비스 제공
  • 주요내용 : 사전에 상환관련 안내를 받을 연락처를 등록하게 하고, 해당번호에 안내. 원금 상환 개시일 이전에 여유를 두고 사전 안내하여 원금상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함
장려상
  • 제안제목 : 학자금대출 납기일 변경
  • 주요내용 : 이자납부일자를 선택하게 하여 개개인의 재무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함
'10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10년도 우수 고객제안 선정결과
선정내용 고객제안 주요내용
최우수상
  • 학자금대출 사이트에 개인정보 (대출 등) 보호기능 (숨기기 기능) 활성화
  • 홍보대사, 서포터즈 등 홍보활동 강화로 장학재단 인지도 증대
  • 고객특성 (학적 변경, 가족정보 변경 )에 맞는 서류제출 안내 강화로 고객편의 증진
우수상
  • 학자금대출 전 신청서식 변경 시에는 사전공지로 고객서비스 강화
  • 한자어 등 어려운 단어를 줄이고 고객 친화적 표현기재 (동일세대 의미 등)
  • 다양한 일정 (장학금 신청, 무이자 저리 선정 확인 등 )에 대해 SMS 발송을 통해 고객편의 증진
우수상
  • 송금지연 등 고객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공지 및 학교담당자 교육을 통한 농어촌 융자사업의 이해력 증대
  • 농어촌 융자 대상자만의 블로그, 공간 만들기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성화 (홍보강화)
장려상
  • 농어촌 융자 대상자 선발 시 공정성과 객관성, 고객 입장에서 선정 절차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선정기준의 세부 공시 제공으로 고객 편의 도모
장려상
  • 홈페이지 내 정보 제공 충실화 / 고객 눈높이에 맞는 홈페이지 설명
  • 고객 만족을 위한 쉽고 편리한 제도 운영 (잦은 지침 변경 지양)
  • 고객 편의를 위해 저소득층 장학금의 신속 지급
장려상
  • 개인변동사항 발생 시 신속한 통지로 고객 불만 감소 (미래드림 신청 등 변동사항 발생 시 정확한 안내공지로 고객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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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자
고객지원부  |  박소영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