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도 및 부서 안내

※ 각 부서명을 클릭하시면 부서별 담당업무 및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부
고객지원부 표
부서 담당업무 전화번호
고객지원부
< 고객지원팀 >
- 대고객서비스 개선 업무 기획 및 총괄(고객만족위원회 운영 업무 포함)
- 고객만족 역량 강화 관련 업무(고객만족 교육 등)
-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관련 업무
- 고객서비스 헌장 제정 및 관리
- 상담센터 관련 업무 기획 및 총괄(민간위탁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관련 업무 포함)
- 재단 상담센터 관련 계약, 평가, 관리에 관한 사항
- 고객 상담 업무(상담 매뉴얼 작성, 고객상담 내용에 대한 DB구축 업무를 포함) 기획 및 운영 업무
- 재단 사업 관련 고객 상담 및 교육 지원 업무
- 재단 사업 관련 아웃바운드 업무
- 상담센터 시설 및 보안 관리
- 그 밖의 관련 부대업무에 관한 사항

< AI상담팀 >
-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상담 서비스 구축
- 상담센터 관련 장비의 운영, 관리 및 고도화
- 고객제안제도 운영, 상담센터 현장 VOC 수렴 운영, 민원통합분석시스템 운영
- 대출ㆍ장학ㆍ장려금 신청 관련 부속 서류 접수
- 홈페이지 상담 문의 관리 및 홈페이지 회원관리 관련업무
- 정보공개 업무 총괄(정보공개심의회 운영 업무 및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대응 포함)
- 민원의 접수 및 처리에 관한 업무 총괄(VOC운영 관리)
- 청원의 접수 및 처리에 관한 업무 총괄(청원심의위원회 운영 포함)
- 그 밖의 관련 부대업무에 관한 사항
1599-2000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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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자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