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장학재단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팀, 업사이클링을 통한 친환경 반려동물 배변패드 출시
[ 작성자 : 박성균 | 작성일 : 2022.09.28 | 조회수 : 880 ]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팀, 업사이클링을 통한 친환경 반려동물 배변패드 출시

◆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을 재활용한 애견용 배변패드 제작

◆ 향후 와디즈 펀딩을 통한 성공적인 투자유치와 시장진출 기대

[문의] ☎ 053-210-5500, 최원하 대구센터장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병재)은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팀 에코펫트리(대표 영남대 최지웅)가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친환경 반려동물 배변패드 ‘푸핑히어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ㅇ 푸핑히어로는 일회용 마스크 생성공정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을 활용하여 만든 제품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자체가 환경적 가치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제품이다..

ㅇ 펫산업 열풍 속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하여 자원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낸 에코펫트리는 이미 120명 체험단의 사용 후기를 통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올해 초 한국장학재단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에 입주하여 회사 설립 후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게 된 에코펫트리는 구성원 모두가 대학생인 청년 창업기업이다.

ㅇ 최지웅(영남대 3학년) 대표는 “학생의 신분으로 실제 창업을 시작하는 것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데, 그 첫발을 내딛는데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가 큰 힘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ㅇ 또한, 최지웅 대표를 포함하여 구성원인 박경민 학생과 권익현 학생 역시 함께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에 입주하고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팀 창업활동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에코펫트리는 10월~ 11월 경 와디즈 펀딩이 예정되어 있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장학재단의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전국 5개 권역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대학원생들이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사무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ㅇ 입주 후에는 전문가를 통한 창업자문활동, 창업특강 교육, 네트워킹 활동 등 차별화된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장학재단 최원하 센터장, 정인희 차장(☎053-210-550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2유형 한국장학재단이 제공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보도자료] 주한중국대사관 애홍가 교육 공사참사관, 한국장학재단 방문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장학재단 부산센터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기업, 국내 최대 규모 펫박람회 참여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국민소통부  |  허영윤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