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제안

  • 한국장학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혹은 국민이 한국장학재단의 경영 및 업무운영 전반에 관한 개선 또는 발전방안 등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 제안 접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우편 및 방문 : (04527)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10 연세세브란스빌딩 24층 한국장학재단 학생민원부(고객제안담당자)
제안처리절차
  • 01

    고객제안 등록
    (연중)
  • 02

    접수 및 유효성 검토
    (등록 후 7일 이내)
  • 03

    소관부서 검토 및 예비채택
    (접수 후 20일 이내)
  • 04

    예비심사
    (분기별 1회)
  • 05

    본심사
    (11월, 대상:
    10월말까지 접수된 건)
  • 06

    우수제안 선정 및 포상

    (1월초)
  • 07

    제안시행

    (연중~차년도말)
제안 대상 및 담당부서
제안 대상 및 담당부서
종류 구분 세부내용 소관부서
정책/일반 제안 사업관련 학자금대출 대출지원부
대출상환 및 연체 상환관리부
부실채권, 채권보전, 분할상환 등 상환지원부
국가장학금 Ⅰ,Ⅱ유형 국가장학부
우수/취업 장학금,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등 우수장학부
멘토링,기부금 조성,교육기부 등 교육기부부
기타 분야 해당부서
경영관련 생산성 향상, 조직효율성 기획조정실
반부패․청렴도 제고 인사실
재단 이미지 향상, 홍보 등 홍보실
기타 분야 해당부서
선정기준 및 포상

제안 내용의 개선효과, 실현성, 경제성, 창의성, 노력도 등을 평가

선정기준 및 포상
구분 포상
최우수상 이사장 표창 및 포상금 50만원
우수상 이사장 표창 및 포상금 30만원
장려상 이사장 표창 및 포상금 20만원
노력상(예비채택) 2만원 상품권

※ 제세공과금 포함 금액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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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 법령 그 밖에 사회적 관습에 위배되는 사항
    • 단순히 주위 환기, 진정, 비판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기타 제안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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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자
학생민원부  |  김미미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