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서비스 바로가기

고객센터

재단뉴스

  • 인쇄
  • 글자 크기 조절글자 크게글자 작게
  • facebook
  • twitter
  • blog

제3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에 안양옥(安洋玉) 前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선임

재단뉴스 게시물 상세보기 표
작성자 이종혁 조회수 3120
작성일 2016.05.25

 

 제3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에 안양옥(安洋玉)
前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선임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16년 5월 25일 제3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으로 안양옥(만 59세) 前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Korea Student Aid Foundation)은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09년 5월 7일에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주요 기능은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지원,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 ▲대학 등록금 및 학자금 지원 통계 현황 조사·분석, ▲학자금 재원 조성을 위한 채권 발행 및 기부금 모집·관리, ▲대학생 기숙사 등 학생복지 시설 등의 설치·운영 등이다.
신임 안양옥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공개모집과 심사, 교육부의 제청을 거쳐 이사장으로 임명되었다. 임기는 ‘16년 5월 25일부터 ’19년 5월 24일까지 3년이다.
안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정부의 교육비 부담 완화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양옥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동 대학원 스포츠교육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서울교육대학교 교수, 전국교육대학교 학생처장협의회 회장, ROTC중앙회 장학재단 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신임 이사장 취임식은 5월 25일(수) 16시 한국장학재단 9층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안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6년 동안 교총회장으로서 교원의 이해를 대변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는데, 이제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되어 더욱 막중한 사명감을 느끼며, 혼신의 힘을 다해 국민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앞으로 초?중?고등학교 현장에서 정부의 등록금 지원제도를 미리 잘 알 수 있게 함으로써 등록금 부담으로 진로결정에 왜곡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민체감을 높여나가고, 리서치 기능도 강화하여 등록금 지원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우리나라의 ‘국가장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지원제도가 ‘교육한류’로서 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움하도록 해나가겠다”고 취임의 포부를 밝혔다.

 

IMG_1643.JPG 

다음글
안양옥 신임 이사장, 현장소통 행보 개시
이전글
한국장학재단, 제5회 국제학자금포럼 개최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