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표
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한 감사의 글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2.01.20 | 조회수 : 142369 ]

 아래 대체텍스트를  참조하세요

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한 감사의 글

국가장학금에 보여주신 여러분의 큰 관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리재단이 지난해 12월4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실시한 국가장학금 신청자 모집에 100만명이 넘는 대학생이 신청해주었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큰 관심으로 문의전화 응대 및 서류접스 등에 다소 어려움을 겪은 것도 사실이지만 여러분의 양해를 바탕으로 무사히 신청접수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신청과정에 겪으신 불편에 대해서는 다시금 깊이 사과 드립니다.
국가 장학금은 기존 저소득층 장학금 사업을 통합하고, 그 규모를 확대하여 등록금 부담이 큰 저소득층에 대한 재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하여 올해 신설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재단은 신청정보를 바탕으로 관계기관으로 부터 각 신청자 가정의 소득 및 재산 정보를 받아 환산소득액에 따른 소득분위를 산정하고 있습니다. 산정 소득분위에 따라 국가 장학금 수혜자가 선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국가 장학금 신청정보 및 산정된 소득분위는 각 대학의 장학금 지급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재단이 제공하는 소득분위를 통해서 각 대학은 보다 명확한 기준아래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재단이 가급적 많은 대학생이 국가장학금을 적극 신청하도록 홍보한 것은 이와 같이 국가장학금 신청 정보가 각대학 장학금 수혜자 선정에도 활용되기 때문이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고,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2012년 코멘티 모집 안내
다음글
2012년도 1학기 국가전문대학우수장학금 사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