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찾으실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장학금"에 대한 검색결과

2312건 검색결과

FAQ검색결과 ( 149건 )

[농촌학자금] 외부장학금을 받는데요 이중수혜에 해당하는 것인가요?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 농촌희망재단 및 농협문화복지재단의 장학금 및 국가 지자체 장학금 등을 받으시면 해당 금액만큼 재단으로 반환처리 하셔야 합니다. 단, 사기업에서 실시하는 장학금은 따로 반화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차상위계층장학] 타 장학금도 받을 수 있습니까?
? 차상위계층장학금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중복지원을 인정하지 않습니다.(다만, 예외적으로 등록금과 차상위계층장학금 차액만큼 추가로 타장학금 수혜 가능함) ? 본인의 근로대가로 지급받는 장학금의 경우(예 : 국가근로장학금, 공로장학금 등)에는 차상위계층장학금과 사업성격이 다르므로 이중수혜가 가능하며, 등록금 외 생활비 명목의 지원금은 추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 중복 불인정의 범위는 타 정부기관, 국?공립대학, 사립대학 및 민간 장학재단 장학금 등 전부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장학] 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까?
기초수급자 장학금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중복지원을 인정하지 않습니다.(다만, 예외적으로 등록금과 기초장학금 차액만큼 추가로 타장학금 수혜 가능함) 본인의 근로대가로 지급받는 장학금의 경우(예 : 국가근로장학금, 공로장학금 등)에는 기초수급자 장학금과 사업성격이 다르므로 이중수혜가 가능하며, 등록금 외 생활비 명목의 지원금은 추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중복 불인정의 범위는 타 정부기관, 국ㆍ공립대학, 사립대학 및 민간 장학재단 장학금 등 전부입니다.
[농촌학자금] 장학금을 받은 경우, 대출금액이 장학금을 제외하고...
[농촌학자금] 장학금을 받은 경우, 대출금액이 장학금을 제외하고 나오나요? 네, 그렇습니다. 만약 외부 장학금을 수혜하여서 등록금 고지서 상에 표시되지 않은 장학금의 경우는 해당 금액만큼 반환처리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중수혜에 해당하므로 추후 학자금대출에 제한이 있습니다.
[일반상환]장학금을 받는 경우에도 생활비대출이 가능한 가요?
[일반상환]장학금을 받는 경우에도 생활비대출이 가능한 가요? 네. 장학금을 받는 경우에도 신청 시 등록금+생활비를 함께 신청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이 경우 대출실행 시 장학금을 제외한 등록금과 함께 생활비가 대출이 되며, 전액 장학금을 받는 경우에는 생활비만 대출이 됩니다.
[일반상환]장학금을 받은 경우, 대출금액이 장학금을 제외하고 나오나요?
[일반상환]장학금을 받은 경우, 대출금액이 장학금을 제외하고 나오나요? 네, 그렇습니다. 만약 외부 장학금을 수혜하여서 등록금 고지서 상에 표시되지 않은 장학금의 경우는 해당 금액만큼 학자금 대출 조기 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중수혜에 해당하므로 추후 학자금대출에 제한이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장학] 매학기 장학금을 다시 신청해야하나요?
? 예. 매학기 온라인으로 장학금을 신청해야만 장학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미신청시에는 해당 학기에는 장학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대통령과학장학] 별도 장학금을 지원받는 경우도 신청할 수 있습니까?
대통령 과학장학생에 신청은 가능하며, 선정시 ① 타장학금을 수혜받고, 대통령과학장학금을 받지않거나(장학생 명예 부여, 장학금 계속지원 기준 적용, 해당시 학업장려비, 과학활동장려비 등 수혜가능 ② 타 장학금 포기 및 바납하고 본 장학금만 받는 경우 중에서 선택
[맞춤형장학] 타 기관의 장학금에 대해서도 알 수 있을까요?
학자금포털 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장학금 뿐만 아니라 타 국가/민간장학금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124개의 국가/민간장학금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향후 더욱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DB구축으로 자세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학자금포털 사이트 : 장학금>국가/민간장학금 검색]
[미래한국인문학장학] 다른 장학금 수혜 받았을 경우 반환해야 하는지?
인문학장학금을 수혜 받았을 경우 다른(교내?외) 장학금 중복 수혜는 금하고 있습니다. 다만 등록금 차액만큼은 인문학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며, 초과하였을 경우에는 초과금액을 재단 측으로 반환하셔야 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페이지로 가기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