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장학재단,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기관으로 선정
[ 작성자 : 문수연 | 작성일 : 2021.07.01 | 조회수 : 2799 ]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기관으로 선정

◆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서류 처리의 자동화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학자금 지원 기대

[자료문의]☎ 053-210-5720, 김준우 팀장, 구진모 과장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7월 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부문 마이데이터 이용기관으로 선정되어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ㅇ 이날 업무협약식은 정선용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을 비롯한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 외교부, 서울특별시,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신용정보원 등 이용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으며, 국민이 체감·활용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활성화를 목표로 양 기관이 협약하였다.

□ 현재 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서비스(국가장학금, 학자금 대출 등) 이용 시 본인, 가구원의 자격 및 소득 확인을 위해 각종 서류를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아 PC, 모바일, FAX 등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있다. 향후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계를 통해 별도 서류제출 없이 본인, 가구원 자격 및 소득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서류 제출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편리하게 학자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장학재단 김준우 팀장, 구진모 과장(☎053-210-572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2유형 한국장학재단이 제공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장학재단,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사진관 운영
다음글
[인사보도자료] 한국장학재단 인사 [신규보임 및 이동]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국민소통부  |  허영윤 ( ☎ 159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