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서비스 바로가기

고객센터

재단뉴스

  • 인쇄
  • 글자 크기 조절글자 크게글자 작게
  • facebook
  • twitter
  • blog

안양옥 이사장, 대학 총학생회장단 만나 직접 사과

재단뉴스 게시물 상세보기 표
작성자 이종혁 조회수 3050
작성일 2016.07.18

 

안양옥 이사장, 대학 총학생회장단 만나 직접 사과
 - 민간 장학재단과 협력, 기업 기부금 유치,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대학생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 -

 

 ㅇㅇㅇㅇ.jpg

<사진설명: 지난 토요일 부산대학교에서 개최된 ‘전국 국?공립대 총학생회장단 간담회’에서 안양옥 이사장과 학생들이 대학현장의 고충에 대해 대화하고 있다.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7월 9일(토) 부산대에서 열린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학생회장단 간담회에서  국가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제도 개선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안양옥 이사장은 총학생회장단 15명과 함께 생생한 현장의견과 대학생들의 고충을 공유하고, 정부 정책의 개선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였다.
안양옥 이사장은 우선, 최근 기자간담회 이후 언론 등을 통해 논란이 된 ‘파이팅’ 발언과 관련하여 의도와 다르게 표현되어 대학생들과 국민께서 상처를 받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였다.
“저소득층에게는 국가장학금을 적극 지원하고, 고소득층에게는 학자금대출을 이용하게 하여 모든 학생들이 가능하면 공평한 선상에서 출발할 수 있으면 하는 개인적 신념”이 있었기에, “부모에 대한 경제적 의존도가 높은 고소득층 자녀의 경우 서구와 같이 부모로부터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분발하는 방향으로 발전되어가길 바라는 의미”였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학생 본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등록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 등의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음을 간과하고 표현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표했다.
이후,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제도개선을 위한 토론을 통해 대학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 이사장은 토론에서, “대한민국 대학생들을 위하여 국가장학금과 대학생 생활비 지원 확충을 지속적으로 정책 건의할 예정”이며, “민간장학재단과의 협력으로 장학금이 추가 확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장학재단 설립에 애로가 있는 기업들의 기부금 유치로 대학생들의 생활비 지원을 확충하며,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대출이자 지원을 확대하는 등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낮춰가기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토론 말미에 안 이사장이 “총학생회장단께서 동의만 해주신다면 이런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갖자.”는 제안을 하자, 총학생회 회장단도 적극적인 동의 의사를 표현해 ‘정기 간담회’ 약속이 성사되었다.

다음글
한국장학재단, 2016학년도 인문100년 및 예술체육비전장학금 증서 수여식
이전글
대학생 현장애환을 직접 서비스하기 위한 광주학자금지원센터 개소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