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서비스 바로가기

고객센터

재단뉴스

  • 인쇄
  • 글자 크기 조절글자 크게글자 작게
  • facebook
  • twitter
  • blog

‘제5기 지구별 꿈도전단’ 발대식

재단뉴스 게시물 상세보기 표
작성자 이종혁 조회수 2835
작성일 2016.06.27

 한국장학재단‘해외 꿈 도전단’출정
 대학생들 5대양 6대주에서 글로벌 인재의 꿈을 향해 도전
 학업과 연계된 특화된 꿈 도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
 다양한 기관의 기부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

 

 noname01.jpg

<사진설명 : 6.27.(월),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제5기 지구별 꿈 도전단 발대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좌측에서 6번째), 우리은행 이광구 은행장(우측에서 4번째), 우리은행 김재원 부행장(좌측에서 4번째)과 선발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6월 27일(월)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제5기 지구별 꿈도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구별 꿈도전단’은 대한민국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뜻깊은 꿈을 가진 대학생에게 전 세계 각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사업이다.
재단은 서류심사, 홈페이지 댓글응원, 최종 면접심사 등을 거쳐 64명의 합격자를 최종 선발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2개월간 5대양 6대주에서 저마다의 꿈을 실현할 예정이다.
안양옥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이지만 꿈을 향한 도전으로 독일로 가는 음대생팀, 간호학과 남학생 4인방의 ‘가나’ 의료봉사, 세상 어디에도 없는 여학생 3인방의 이탈리아 영화제작 도전기, 대한민국 플로리스트 산업 개척을 위한 유럽에서의 창업 도전 3인방 등 자신의 발전을 넘어 사회에 공헌하고 세계에 이바지하려는 자세를 가진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했다”고 소개했다.
안 이사장은 또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한 기부에 나서주신 우리은행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재단은 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을 융합한 장학 완전지원(Total care)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한편, 기부금 재원을 통해 수혜자 맞춤형 사업(정부3.0)을 보다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받은 혜택을 다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안 이사장은 “내년부터는 지구별 꿈도전단이 대학생들의 학업과 연계된 특화된 꿈 도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재단의 교육기부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하며, “재단과 뜻을 같이 하는 다양한 기관의 기부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재원은 우리은행의 기부를 통해 조성되었으며,  1기에서 5기까지의 지구별 꿈 도전단을 선발·지원하였다.

다음글
안양옥 이사장, 전국 대학 교직원들과 직접 소통
이전글
안양옥 이사장, 대학총장들과 정부 학자금지원 현안 공유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