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서비스 바로가기

고객센터

재단뉴스

  • 인쇄
  • 글자 크기 조절글자 크게글자 작게
  • facebook
  • twitter
  • blog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지역 네트워크 구축

재단뉴스 게시물 상세보기 표
작성자 이종혁 조회수 7916
작성일 2014.07.23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지역 네트워크 구축
 - 부산대학교와 MOU로 부산학자금지원센터 개설, 대학생에 1:1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국가근로장학사업을 위한 광주, 대구, 대전 지역 지역지원센터 개소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과 부산대학교(총장 김기섭)는 2014년 7월 23일(수) 부산대학교 본관에서 부산·경남권역 대학생들의 맞춤형 학자금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대학교 캠퍼스 내에 한국장학재단의 부산학자금지원센터가 개설되게 되며, 정부의 학자금 지원을 필요로 하는 부산·경남권 대학생과 학부모들에 대한 학자금 지원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학자금지원센터전경

 

 “부산학자금지원센터” 는 정부 학자금지원 정책에 대한 대면지원과 대학에 집행되는 국가재정의 감독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1:1 맞춤형 학자금 전문 상담을 지원하고 장학금 지급관련 지역 현장점검을 수행하게 된다.
 부산학자금지원센터와 함께 광주와 대전, 대구에도 국가근로장학사업의 현장 지원을 위한 지원센터를 개소하였으며, 근로장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근로장학기관을 발굴하고 수요자 맞춤형 근로지를 배정하는 등 국가근로장학사업의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권역별 국가근로장학사업 지원센터는 광주·전라권역, 대전·충청권역, 대구·경북권역 등 해당 권역 국가근로장학사업의 장학금 집행실적을 관리하고 근로장학생 사고 대응 및 교내외 근로상황 현장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부산 지역의 학자금 지원 서비스와 점검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임을 부산대학교와 함께 공감하였다”며, “앞으로 재단은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의 지원센터를 통해 고객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정부 학자금지원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학자금지원센터는 부산대학교에서 해당 공간을 제공함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부산·경남권역 맞춤형 학자금 지원을 강화하고 나눔·봉사 사업을 활성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장학재단은 2009년 설립된 교육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올해 3조 4,575억원으로 예산이 확대된 국가장학금과 국가근로장학금, 국가우수장학금, 학자금대출 등의 학자금지원사업과 함께 나눔의 정신을 함양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멘토링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부산대와의 협약식 전경 

<한국장학재단과 부산대학교는 23일 부산대학교 본관에서 '부산·경남권역 맞춤형 학자금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김기섭 부산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부산학자금지원센터 개소식 전경 1 

 

부산학자금지원센터 개소식 전경 2 

다음글
학생종합복지센터(연합기숙사) 건립 업무협약식
이전글
6.10 ~ 6.30까지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